• 사이트 전체 공지 공간입니다.
    일주일 동안 열지 않기
본문 상단 배너

새로운 소식

자유게시판입니다

쓰기
  • 목록
  • 아래로
  • 위로

암호화폐와 세금 정책, 암호화폐 통한 상속세 증여세 우회 방법이 있다 ?

 

블록체인 전문 홍콩 회계 기업 TED AND ASSOCIATES 김태건 대표는 4월 11일 ‘암호화폐와 세금전략’ 강의에서 한국 기업들의 실사례를 바탕으로 암호화폐와 한국 및 발행국의 세금 이슈 등을 강의하였다.

 

김태건 대표는 “세금은 Wealth Management의 핵심사항이다. 세계 여러 나라들은 채택하고 있는 세금 정책들이 다르다. 암호자산은 발행 시점에 이미 글로벌을 대상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여러 나라들의 세금 정책이 어떻게 적용 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한국은 소득세를 부과 할 수 없는 반면, 싱가포르는 암호화폐를 지급받는 이사들과 자문위원들에게 소득세를 원천징수하게 되어 있다. 암호자산은 이동에 국경간 제약이 없기 때문에, 상품의 사전 홍보, 제품 구매의 예약, 글로벌 배송에 대한 지급 교환 수단, 해외 시장 직접 진출을 위한 시장 수요 예측 및 자금의 유치 등 폭넓게 상용 될 수 있다.

 

우리나라와 같이 해외 시장이 중요한 기업의 입장에서는 암호화폐가 가진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며, 또한 높은 상속세와 증여세를 암호화폐를 통하여 우회하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현재 영위하고 있는 사업과 암호화폐를 어떻게 접목시킬 수 있을지 지혜롭게 검토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우리 테드앤어소시에이트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피다님의 한국계 파트너사로서, 현재 홍콩의 투자사들과 한국 블록체인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암호화폐를 통한 한국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중점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이를 위하여 해외 법인 설립, 운영 대행, 회계, 세무, 메인넷을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의 비즈니스 적용 및 운영, 상업적 어플리케이션 제작 및 이를 위한 재원 유치 등의 토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

 

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688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